코로나19, 기후변화, 폭우의 위기상황속에서 우리가 보다 건강한 일상을 이 지구위에서 영위해나가기 위해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안내하고자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. 단순한 가치와 철학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소소한 일상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들을 쉽게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. 1년이 넘는 기간동안 고심하고 연구하며 정성껏 만든 책입니다. 부디 급식현장, 가정, 개인의 채식생활에 작은 발걸음을 뗄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기린 손 모음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건강, 환경, 동물권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 라이프를, 또는 채식 지향 식생활을 실천해야겠다고 생각한 분들을 위한 요리책 <채식 연습 : 천천히 즐기면서 채식과 친해지기> 입니다.
채식에도 연습이 필요할까요? “채식이 뭐 별건가, 그냥 밥상에서 고기만 빼면 되지.” 채식에 대해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사실 틀린 말은 아니지요. 하지만 고기만 뺀 단순한 채식은 먹는 즐거움이 떨어지고, 영양 불균형도 생겨 오래 이어가기 어렵습니다. 그렇다고 매끼 채식을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강박증 역시 채식의 지속 가능성을 떨어뜨리지요. 채식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. 이 책은 건강, 환경, 동물권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채식 라이프 또는 채식 지향 식생활에 도전하려는 분들이 부담과 강박에서 벗어나, 천천히 즐기면서 채식과 친해지는 연습의 과정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. (각 단계에 대한 소개는 아래에서 만나보세요!)
총 6단계를 통해 한 그릇 밥과 면부터 죽과 수프, 샌드위치와 샐러드, 반찬과 국물, 일품요리, 브런치와 디저트, 건강 음료까지 100여 개의 레시피를 다채롭게 다루었으니 채식을 시작하는 분들은 물론 이미 채식을 하고 있지만 좀 더 다양한 레시피가 필요한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. 또한 식단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목차에 글루텐 프리, 견과류 프리, 로푸드를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했습니다.
이 책의 저자는 채식하는 한약사이자
일주일 하루 채식을 통해 환경운동을 펼치는
'고기없는월요일' 한국 대표 이현주 선생님이랍니다.
(저자에 대한 소개는 아래에서 만나보세요!)
한약사로서 많은 환자들을 만나 채식을 처방하고,
또 글로벌 환경운동가로서 채식 문화가 발달한 나라들의
다양한 채식 요리들을 접했던 저자는
이 책에 식재료의 성질과 영양을 고려한
더 건강한 채식, 또 새롭고 맛있고 아름다운 채식을
풍부하게 담고자 노력했습니다.
실제 이 메뉴들은 그녀가 17년간 채식을
즐겁게 지속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합니다.
마지막으로 이현주 저자는
‘고기없는월요일’에서 지향하는 것처럼,
일주일에 하루 정도 내 일상에서 허용 가능한 범위의
채식만큼은 꼭 실천해보라고 권합니다.
비건(완전 채식)이 아니더라도,
이렇게 채식 지향자가 되는 것만으로도
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소중한 선택이기 때문입니다.
* 온라인 4대 서점에서 만나기(클릭시 링크)
-예스24
-알라딘
-교보문고 온라인
-인터파크 도서
Comentarios